129. 현대자동차 산타페에 엔진 경고등이 점등 시 증상 및 조치

엔진의 정상적인 작동을 제어하는 엔진 전자제어 장치나 배기가스 제어에 관계되는 각종 센서에이상이 있을 때, 또는 연료공급장치(연료탱크, 연료필터 연결부, 연료라인 등)의 누유 발생시 점등됩니다. 주행 중에 점등되면 가능한 빨리 정비소에서 정비를 의뢰하십시오.

일반적으로 견인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가능한 빨리 정비를 의뢰하십시오.

단, 일부 엔진 제어 장치 고장시에는 엔진이 시동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때에는 견인하십시오.

 

주 의

• 엔진 경고등이 점등 또는 점멸된 상태로 계속 주행하면, 운전성능과 연료소비에 영향을 주는 배기 제어 계통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배출가스 규제와 관련된 제재조치를 받으실 수도 있으므로 가까운 정비소에서 점검 및 정비를 받으십시오.

• 디젤차량은 엔진 경고등이 점멸되는 경우 60km/h 이상 또는 변속기를 2단 이상으로 하여 1500 ~2500rpm으로 일정 시간(약 25분) 주행하면 점멸이 해제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수행 후에도 지속적인 엔진 경고등 점멸시, 가까운 정비소를 방문하여 매연 필터 장치 점검을 받으십시오.

장시간 엔진 경고등 점멸된 상태에서 주행시, 매연 필터 장치가 손상될 수 있으며, 연료 소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